천연가스 가격 전망 CME NYMEX: NG - 종합전망

금 시세 (gold, XAUUSD)
금값이 단기 추세 저점과 물량대를 지지선으로 삼고 있습니다. 딛고 있는 지지선이 튼튼하지 않아 보입니다. 단기적 반등의 저항선은 1314 달러선으로 보입니다. 반등이 약하거나, 반등을 하더라도 1335 달러선을 확보하지 못하면, 1225 달러 선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생각해야 하지 싶습니다.

국제 유가 (서부텍사스산 원유, WTI, CME NYMEX: CL)
원유시세는 상황변화가 없습니다. 올 초 부터 지속적으로 오른데 대한 조정은 있을 수 있겠지만, 상승 흐름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짐작됩니다. 어떤 이유를 달아서 순간적으로 떨어지면, 매수 기회를 찾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천연가스 가격 (CME NYMEX: NG)
이미 여러 번 이야기 하였듯이, 상승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이 온갖 작당질을 해대고 있지만,  2016년 말을 꼭지로 하는 하락 흐름이 마무리 되고, 상승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나 높이 상승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모양새로 상승할 것인지를 가를 가격선은 3.05 달러로 보입니다.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목표가는 4.3 달러 정도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 (CME: NQ)
미국이 주도하는 서방제국주의 세력의 손아귀에 남아 있는 것이라고는 주가지수 뿐으로 보이고, 그러기에 물불을 가리지 않고 앞뒤도 생각하지 않은채, 오로지 주가지수를 지키려 온갖 수단을 동원하고 있음은 주지하는 바와 같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주식시장 붕괴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아직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S&P 500 지수가 안정적인 모양새를 보이고 있고, 나스닥 100 지수는 조금 못합니다. 다우존스 30 지수는 아직 많이 불안정해 보입니다.

주식은 업종을 대표하는 우량 대표주에 초점을 두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 세력들이 지수를 지키려면, 반드시 그러한 종목들을 어떻게든 끌오 올릴 것은 불을 보듯 뻔하기 때문입니다.

유로 스톡스 50 지수와 독일 닥스 30 지수는 예상했던 저항선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저항선이므로, 그냥 지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로 달러 환율 (EURUSD)
유로 달러 환율(EURUSD), 영국 파운드 환율 (GBPUSD),  호주 달러 환율 (AUDUSD), 뉴질랜드 달러 환율(NZDUSD)는 하락을 멈춘 것 같습니다. 모두 단기적인 흐름이 꺾였으므로  반등의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캐나다 달러 환율도 마찬가지 입니다. 반등력이 강할 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 시장통략(略)은 포지션 트레이딩과 스윙 트레이딩을 가정한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므로, 단순한 참고로 보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