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금 시세 전망 XAU USD - 종합전망

금 시세 (XAU USD):
1290.00을 지지선으로 삼아 반등을 하려 하지만, 약해 보입니다. 단기 흐름이 아래로 꺾였으므로, 당분간 큰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반등에 대한 저항선은 1309 정도로 보입니다.

은 시세 (XAGUSD)
금 시세 보다는 은 시세의 반등이 더 강하지 않겠나 싶고, 17.00 위까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은 시세가 상승으로 전환 되려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해 보입니다.

국제 유가 (서부텍사스산 원유, WTI, CME NYMEX: CL)
원유시세에는 상황변화가 없읍니다. 미제국주의-금융카르텔세력과 이스라엘의 전쟁 광신적인 속성과 행태가 바뀌어 개과천선할 일은 없을 터이므로, 국제유가는 지속적으로 올라 갈 것으로 짐작 됩니다. 목표가를 70달러 중반에서 84달러선까지 높여도 되지 않겠는가 싶습니다. 브렌트유의 목표가는 90달러 정도로 잡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연가스 (CME NYMEX: NG)
큰 흐름이 아직 상승으로 전환되지 않았지만, 단기적으로 보면, 하락을 마무리하고 상승을 위한 준비가 끝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저항선은 3.1 정도로 보이고, 이 가격선 위로 힘차게 차고 오르면, 4.5 정도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국제 곡물가격
옥수수 가격 흐름이 깨끗하고 모양새도 좋아 보입니다. 지난 년말부터 계속 이야기 하자니 조금 지겹기는 하지만, 옥수수와 밀가격이 치고 올라고, 대두가 뒤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유로 달러 환율 (EURUSD)
 지난 번에 이야기한 대로, 1.175까지 내려와서 반등을 하려는 듯이 보이지만, 지지력이 약해 보입니다. 단기적 흐름이 아래로 꺾였으므로, 큰 상승은 어려울 것 같고, 강한 반등이 온다면, 1.215 정도까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나다 달러 환율 (USDCAD)
단기적으로 1.265 정도까지 출렁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렇더라도 흐름 자체가 하락으로 전환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큰 흐름은 상승쪽에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그러한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호주 달러 환율 (AUDUSD)
이달 내내 옆걸음을 하다가 이제 반등을 하는 듯 합니다. 단기 흐름이 꺾였으므로, 상승이 아니라 반등이라는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나을 것 같고, 저항선은 0.765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시장통략(略)은 포지션 트레이딩과 스윙 트레이딩을 가정한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므로, 단순한 참고로 보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