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시세, 국제유가, 유로,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 시장통략 20180505

금 시세 XAUUSD, 은 시세 XAGUSD
이전 저점이 깨어져 지지력이 약해지기는 하였지만, 내려가기는 결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옆걸음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유가 (원유시세) 서부텍사스산유(WTI), 브렌트유(Brent)
상황은 변함이 없습니다. 계속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서부텍사스산유는 1차적으로 82.3 달러정도, 2차적으로 102.0 달러 정도까지. 브렌트유는 1차적으로 88.3 달러 정도, 2차적으로 110.0 달러 정도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유로달러 EURUSD
지난번에 이야기한 지지선(1.185)에 가까와 졌으므로, 반등을 념두에 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직은 흐름 자체가 완전하게 꺾어진 것은 아닙니다.

미국달러 / 캐나다 달러 USDCAD
미국달러 강세에도 옆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옆걸음을 하다가, 결국에는 다시 올라갈 것으로 짐작됩니다. 방향성이 확정되는 1.32 까지는 지켜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호주달러 / 미국달러 AUDUSD
2016년 1월 저점으로부터 이어져 온 지지선이 깨어졌고, 지난해 말의 저점도 깨어졌습니다. 이와 함께 달러강세 현상을 함께 생각해 보면, 올라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짐작됩니다. 급격한 반등이 온다면, 그것은 매도 기회로 되지 싶습니다.

주지하는 바와 같이, 트럼프는 입으로는 이북과의 대화요 평화요.... 떠들어 대면서, 뒤로는 세계 최강이라는 랩터 전투기 편대를 들이밀고, 러시아며 시리아 이란 베네주엘라 등등에 대한 전쟁책동 도수를 최대로 높이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스스로 바보가 되는 길일 것입니다. 그들의 말이 아니라, 실제적인 행태에 초점을 두고 살피는 것이 현명하리라 생각됩니다.
※ 시장통략(略)은 포지션 트레이딩과 스윙 트레이딩을 가정한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므로, 단순한 참고로 보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